‘근로장려금’ 대상 확대·지급액 상향…신청 놓치지 마세요

🔊오늘의 뉴스를 확인하고 💰복지 혜택 받아가세요!

2024년 정기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올해는 장려금 제도가 확대되어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기 신청 기간: 5월 1일 ~ 5월 31일
근로소득자, 사업자, 종교인 소득자 등 신청 요건에 부합하는 모든 분들이 이 기간 동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한 후 신청 기간: 6월 1일 ~ 11월 30일
정기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하셨더라도, 이 기간에 기한 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한 후 신청 시 근로장려금의 95%를 지급받게 됩니다. 참고로, 이전에는 90%만 지급되었지만, 올해부터는 5% 상향된 95%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 많은 분들이 장려금 혜택을 누리실 수 있으니, 해당 기간에 맞춰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와 사업자 가구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가구의 구성과 소득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합니다. 지급 금액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해진 부부 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자녀장려금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부부의 총 소득과 부양 자녀 수를 고려하여 지급됩니다.

두 제도를 통해 보다 많은 가구가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정책이니, 해당 요건에 부합하신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대상 확대

자녀장려금 제도 확대

🔊NEWS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13만원으로 인상…258만명 혜택

자녀장려금 제도가 확대되었습니다! 경제 변화를 반영하여 총소득 기준이 기존 4천만 원에서 7천만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대 지급액도 증가하여, 기존에는 부양자녀 1명당 최대 80만 원을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녀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가구가 약 47만 가구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 공시가격 하락

장려금을 받기 위해서는 총소득 기준금액을 충족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주택 공시가격이 반영됩니다. 올해는 주택 공시가격이 18.61% 하락함에 따라, 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가구가 지난해보다 32만 가구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 정부정책 뉴스]

대한민국 정부, ‘근로장려금’ 지원 확대… 저소득 근로자의 경제적 안정 도모

대한민국 정부가 저소득 근로자의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고, 근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근로장려금’ 지원 정책을 확대 시행한다. 이 제도는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인 근로자, 자영업자, 사업자에게 장려금을 지급하여,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고 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근로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소득을 보전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이번 정책 확대 시행으로 인해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저소득 근로자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생활을 유지하며, 근로 의욕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근로장려금’ 지원 확대는 저소득 근로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라며 “이를 통해 근로 의욕을 고취하고, 국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혜택으로는 다음과 같다:

  • 장려금 지급 확대: 기존 지원 대상자 외에도 소득 기준을 완화하여 더 많은 근로자와 자영업자, 사업자들이 장려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 지급액 인상: 근로장려금 지급액을 인상하여, 가구별 최대 지원 금액을 상향 조정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을 강화한다.
  • 신청 절차 간소화: 간단한 신청 절차와 신속한 심사로 장려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한다.
  • 정기적 지원: 매년 정기적으로 장려금을 지급하여, 지속적인 경제적 지원을 제공한다.
🔊NEWS  35년만에 시행...1인당 30만원 지급한다

특히, 이번 정책 확대 시행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많은 저소득 가구가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이를 통해 저소득 근로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근로장려금’은 전국의 세무서와 온라인 세무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간단한 절차를 거쳐 지원이 결정된다. 정부는 이번 정책이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으로 이어져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자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근로장려금’ 지원 확대는 저소득 근로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근로 의욕을 고취하는 정부의 포괄적인 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경제 지원 정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부는 국민들과 함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