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할인카드 4종…’나에게 딱 맞는 교통카드는?’

🔊오늘의 뉴스를 확인하고 💰복지 혜택 받아가세요!



대한민국 정부가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중교통 할인카드’ 정책을 도입합니다. 이 제도는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교통비 절감을 통해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친환경 교통 수단의 사용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카드 발급처

👉🏻 기후동행카드 : 지하철역 역사 또는 인근 편의점 / 모바일카드(티머니 앱)

👉🏻 K-패스 : 11개 카드사에 발급 신청 (회원전환완료한 기발급 알뜰교통카드 이용 가능)

📌 더(The) 경기패스, I-패스

👉🏻 각각 경기, 인천에서 추가 혜택을 더한 K-패스

👉🏻 지원 상한 횟수 제한 X

👉🏻 18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지원 (경기도 연 최대 24만, 인천시 12만(내년 예정))

👉🏻 경기 거주자는 더(The) 경기패스, 인천 거주자는 I-패스로 발급 받으세요!

📌 그래서, 어떨 때 좋아?

👉🏻 대중교통 15회 미만 사용 : 일반 교통 카드

👉🏻 15회 이상 + 서울 거주 + 월 교통비 77,500원 이상 : 기후동행카드

👉🏻 15회 이상 + 서울 거주 + 월 교통비 77,500원 미만 : K-패스

👉🏻 15회 이상 + 경기 거주 : 더(The) 경기패스

👉🏻 15회 이상 + 인천 거주 : 인천I-패스

👉🏻 15회 이상 + 서울/경기/인천 외 거주 : K-패스



[📢 정부정책 뉴스]

대한민국 정부, ‘대중교통 할인카드’ 도입… 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대중교통 할인카드’는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사용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이번 정책 도입으로 인해 더 많은 국민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어, 교통 혼잡 완화와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EWS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병원비 부담될 때 무조건 활용하세요!

정부 관계자는 “이번 ‘대중교통 할인카드’ 도입은 국민들이 대중교통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라며 “이를 통해 교통비 부담을 경감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혜택으로는 다음과 같다:

  • 교통비 할인: 대중교통 이용 시 일정 비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교통비 부담을 줄인다.
  • 다양한 교통수단 연계: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에서 사용 가능하여 편리한 이동을 지원한다.
  • 정기권 및 월간 할인권 제공: 정기권과 월간 할인권을 통해 더 큰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한다.
  • 환경 보호 기여: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여 자동차 사용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켜 환경 보호에 기여한다.
  • 간소화된 충전 및 사용: 전국의 편의점, 지하철역 등에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사용이 용이하다.

특히, 이번 정책 도입으로 인해 국민들이 경제적 혜택을 받으면서도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지속 가능한 교통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이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교통 혼잡 완화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대중교통 할인카드’는 전국의 대중교통 수단과 연계된 판매처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간편한 절차를 통해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하다. 정부는 이번 정책이 실질적인 교통비 절감 효과로 이어져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중교통 할인카드’ 도입은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고, 교통비 부담을 줄이는 정부의 포괄적인 교통 정책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 지원 정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부는 국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Recent Articles

Related Stories